살다보면

[실행 에너지] 집밥 백선생 카레 목살 스테이크, 고급지쥬?

Pinterest
  • Google 9
Print

 

집에 누군가를 초대해 근사한 요리를 대접하고 싶을 때 딱 좋은 요리! 바로 집밥 백선생 카레편 중 백선생이 야심 차게 선보인 ‘카레 목살 스테이크’인데요. 여전히 그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요리 블로거와 주부들 사이에서 고공행진 중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카레는 카레가루와 야채만 있어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인데요. 목살과 만나 고급스러운 스테이크로 다시 태어난 ‘카레 목살 스테이크’ 우리도 함께 만들어봐요:D

 

■ 카레 목살 스테이크 재료

 

▶ 재료: 돼지고기 목살, 고형카레, 양파, 감자, 당근, 파프리카, 브로콜리, 식용유, 소금, 후추, 물

 

■ 카레 목살 스테이크 레시피

 

1. 소금과 후추가루로 밑간한 돼지고기 목살을 준비해주세요.
2. 양파는 채 썰어주시고 감자, 당근, 파프리카, 브로콜리는 큼직큼직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3. 식용유를 둘러 달궈진 후라이팬에 목살을 구워주세요.
4. 채 썬 양파도 듬뿍 넣어 함께 구워줍니다. (양파는 오래 볶을수록 맛있다고 했쥬?)
5. 고기가 앞뒤로 노릇노릇 익어갈 때쯤 감자와 당근도 후라이팬에 넣고 함께 익혀줍니다.
6. 고기가 타기 전에 물을 3컵 정도 충분히 붓고 중불로 감자와 당근이 익을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7. 마지막으로 고형카레를 풀고 파프리카와 브로콜리를 넣은 뒤 5분 간 끓여주면 백선생의 고급진 ‘카레 목살 스테이크’ 완성!

 

 

접시에 야들야들 잘 익은 고기를 세 겹으로 담아주고 큼직큼직하게 썬 야채와 소스를 쫘악~! 밥도 살포시 올려주니 고급진 ‘카레 목살 스테이크’ 한 접시가 완성됐습니다. 수저 대신 포크와 나이프를 함께 놓아준다면 외식보다 더 근사한 한 상 차림이 될 것 같은데요. 이렇게 근사해 보이는 한 접시의 요리가 만들기 정말 간단하다는 점은 누구나 아는 비밀로:D

 

 

자, 그럼 어디 맛을 볼까요? 고형카레는 팜유가 함유되어 있어 일반 카레가루에 비해 조금 더 고소하고 풍미가 좋다고 하는데요. 고형카레의 영향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목살을 꽤 많이 사용했기 때문인지 육수가 충분히 우러나 그 맛이 더 진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맛도 맛이지만 누군가의 집에 초대받아 이런 식사를 하게 된다면 정말 대접받는 기분이 들 것 같더라구요.

여러분, 오늘은 가족과 함께 혹은 지인을 초대해 ‘카레 목살 스테이크’로 집에서 즐기는 근사한 저녁 식사 한 끼 어때요? 간단하지만 마음 듬뿍 담은 요리로 감동을 선물해 보세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