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

홈카페로 나만의 달보드레한 순간 만들기

Pinterest
  • Google 13
Print

 

지친 일상의 나만의 달보드레한 순간은 언제인가요?
여기서 잠깐! 달보드레란?
달달하고 부드럽다의 뜻의 아름다운 순우리말

많은 분들이 업무 또는 학업을 하면서 잠깐의 커피타임으로 나만의 달보드레한 순간을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값비싼 커피 전문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달콤한 커피를 즐기는 노하우를 전수해 드릴게요! 홈카페에서 즐기는 나만의 달보드레한 레시피로 오늘 조금 더 행복해지세요^^

 

달보드레 + 향 좋은 아메리카노 만들기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어도 집에서 향 좋은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어요. 비법은 바로 캡슐 커피와 핸드리퍼인데요. 커피의 진한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한 봉투에 대량으로 들어있는 분쇄 원두를 구매하기 보다 1회용으로 포장된 캡슐 커피로 내리면 더욱 향 좋은 커피를 만들 수 있어요. 핸드드리퍼는 3천원에서~1만원 사이면 구매 가능하니 저렴한 가격에 홈카페에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겠죠?

 

 

재료 ▶ 캡슐커피, 핸드 드리퍼, 커피 여과지
1. 핸드 드리퍼 위에 커피 여과지를 올려주세요.
2. 캡슐 커피를 개봉해 여과지에 담습니다.
3. 뜨거운 물을 2~3번에 나눠서 부어줍니다.
4.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미리 아메리카노를 얼린 뒤 커피를 내릴 때 마다 넣어주세요.

 

달보드레 + 시원한 아포가토 만들기

아포가토는 이탈리아어로 ‘끼얹다’라는 뜻인데요. 일반적으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끼얹어 먹는 디저트를 말합니다.

 

 

재료 ▶ 바닐라 아이스크림, 편의점 액상 커피, 시나몬 가루, 아몬드 슬라이스
1. 그릇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한 스쿱 올립니다.
2. 편의점 액상 커피 또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인스턴트 커피를 물에 진하게 타서 아이스크림 위에 부어주세요.
3. 기호에 따라 위에 시나몬 가루 또는 아몬드 슬라이스를 얹어주면 끝!

 

달보드레 + 쌉쌀한 더치맥주 만들기

요즘 커피 전문점이나 호프집에 가면 더치맥주를 쉽게 만날 수 있는데요. 커피와 맥주가 더해져 쌉쌀한 맛이 일품인 더치맥주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 ▶ 편의점 액상 커피 1개 , 맥주 1캔
만드는 시간은 단 5초 맥주 1캔에 액상커피 1개를 넣으면 끝!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