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Movie

Pinterest
  • Google 7591
Print

 

Why insight?

 

통찰이라는 사전적 의미는 분명하지만, 막상 이런 질문을 받으면 말로 표현하기도 어렵고

주저리주저리 설명하기는 더욱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꿔뚫어보는 능력, 본질을 간판하는 힘, 해석이 분분하지만 모두의 해석에 공히 들어가는

요소는 바로, 이것이 세상을 이끄는, 세상을 밝히는 새로운 에너지라는 것입니다. 

 

 
 
 
 
Insight master

2010년 겨울, 인사이트 찾고자5명의 스승에게서 물었습니다.

insight는 어디에 있냐고…

그리고 답은 그들의 시선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INSIGHT 1 ]  ZOOM OUT

 넓게 보면 보이는 새로운 세상 – 행위예술가 강성국

 

남들과 다른 시각으로 보고 싶은데 늘 똑같은 생각뿐이라구요? 그러면 한 발 물러나 넓게 보세요. 가까이에서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할테니까요.  어눌한 말에 쉴 새없이 움직이는 근육들… 강성국씨를 처음 만나면 누구나 '장애인'이라는 말을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 모습 너머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장애인 행위예술가,프로 무용수들과 함께 춤추는 서른 한 살의 꿈 많은 젊은이의 모습이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행위예술가 강성국씨… 그가 우리에게 주는 Insight는 어떤 것일까요?

INSIGHT MOVIE 강성국 편 보기

 


  

 [INSIGHT 2 ]  ZOOM IN

 다가가 보면 보이는 새로운 세상 – 분자요리사 장명순

 

분자요리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분자요리란 물질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최소의 단위를 구성하는 분자의 성질을 이용해 만드는 요리입니다. 번 GS칼텍스 인사이트 마스터 영상의 두 번째 주인공은  분자요리사 장명순 쉐프입니다. 장명순 쉐프는 인터뷰에서 "더 좋은 맛을 내기 위해서 식자재를 더욱 깊이 들여다 봤더니 그 곳에 새로운 맛의 세계가 열렸습니다." 라고 밝혔는데요, 더 가까이 다가설 때 열리는 새로운 관점. 장명순 요리사의 insight를 가까이 들여다 볼까요?

INSIGHT MOVIE 장명순 편 보기

 


  

 [INSIGHT 3] DISSOLVE

 벽을 허물면 보이는 새로운 세상 – 안무가 제임스전

 

 청바지를 입은 록발레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고 품바와 사물놀이, 제주도 민요를 도입한 한국적 창작발레를 기획하는 등 장르간의 경계를 허물며 삶과 대중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해온 발레안무가 제임스전이 또 다른 경계허물기에 나섰습니다. 한 때는 노숙자였고,이제 잡지를 팔며 자활을 꿈꾸는 빅이슈 판매원들과 발레리노의 만남. 차이를 넘어 그들이 만들어낸 새로운 풍경은 어떤 것일까요?  서로 다른 둘이 통합되고 이어질 때 만들어지는 새로운 풍경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INSIGHT MOVIE 제임스전 편 보기

 


 

 [INSIGHT 4] PAN

 이면을 보면 보이는 새로운 세상 – 거리마술사 박병준

 

마 술의 비밀이 속속 공개되면서 이제 사람들은 예전만큼 마술을 신기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술사들은,속을 수밖에 없는 한 순간을 만들어내기 위해 인생을 겁니다.그 한 순간 모든 것을 잊고 마술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행복한 표정 때문이죠. 마술을 보고 신기해하는 아이들 때문에 마술을 시작하게 되었다는 마술사 박병준. 그는 오늘도 거리에서 교실에서 마술의 기술을 전파하는 데 여념이 없습니다.그가 가르친 기술이 어느 장소,어느 거리에서 가족들의 함박웃음으로,연인 사이의 감동으로 다시 피어날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INSIGHT MOVIE 박병준 편 보기

 


 

 [INSIGHT 5] FRAME IN

 모두가 함께 보는 새로운 세상 – 나미나라 사람들

 

휴양지가 부족하던 70-80년대, 남이섬은 소풍지, 여행지로 각광받던 관광명소였습니다. 어느덧 30년, 남이섬도 세월을 이기지 못하고 그렇게 추억의 장소로 잊혀져가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늘 같은 모습이라면 사람들은 우리를 두 번 찾지 않는다.’ ‘창조와 예술이 가득한 나미나라’를 건설하겠다는 포부로 남이섬을 가꾸어가기 시작. 10년이 흐른 후, 남이섬은 관람객 200만 명이 찾는 아시아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직원 개개인의 창의와 통찰이 만들어가는 상상의 나라, 오늘도 새로운 풍경 만들기에 여념이 없는 나미나라 사람들을 만나볼까요?

INSIGHT MOVIE 나미나라 편 보기

 


 

 

 

Pinterest
  • Google 7591
Print

Trackbackhttp://www.insightofgscaltex.com/wp-trackback.php?p=1347